개원을 준비하시는 의사선생님들 여기에서 준비하세요

KakaoTalk_20160521_194000995

㈜엠비에이코리아(대표 조성민·김성진)와 오스템임플란트(주)는 지난 3월 26일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치과 개원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5월 21일(토요일)에 오스템 임플란트 인천영업소에서 제3회 공동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공동세미나는 지난 3월부터 매월 1회 개최해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세미나는 개원을 준비하거나 이전,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인천, 경기지역 치과의사들을 모시고 입지전략, 재무전략,  세금관리, 인재⋅노무관리 등 성공개원과 병의원 성장을 위한 전략경영의 전반적 내용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미지 2

  • 입지전략에 관련된 자료는 매우 많다. 건물, 설비, 외관, 가격 등 중요항목에 대한 자료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에서 건물형태, 층수, 주차공간, 전력량, 임대료, 간판크기, 관리비 등 개원계획서에 꼭 필요한 진짜 중요한 디테일을 설명하였습니다.
  • 원장님이 꼭 알아야 할 세무 핵심내용으로 전달된 세금관리는 세금의 전체 틀을 이해하고 계획에 맞춰 부가세, 소득세 등을 준비하는 순서를 체계화 하여야 하며, 이를 통해 처음부터 비용을 줄이고 세금을 절약할 수 포인트 정하는 맥락을 알기쉽게 설명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노무관리는 제도를 단순히 설명하는 것이 아닌 근로계약서 교부시 서명의 필요성, 사규를 갖춰야 하는 이유 등 노무관리의 목적 즉 많이 주고 적게주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알맞게 주기 위한 실질적 목적을 알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미지 8

  • 마지막 강사로 나선 엠비에이코리아 조성민 대표는 경영전략시간에 병의원을 개원하고 확장, 이전하는 목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존’입니다. 따라서 사업계획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전문가가 대신 세워주는 것이 아니라 원장님들이 직접하여야 합니다. 원장님은 의사이기 전에 CEO입니다. 자신이 개원할 병의원의 경쟁력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시고 실천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라는 병의원 경영의 생존에 대한 중요한 메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미지 9 참석하신 의사분들은 오랫동안 개원준비를 해왔지만 전체적인 병원 경영의 그림을 그릴 수 없었는데 이번 공동개원세미나를 통해 전체적 흐름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또한 구체적 목표와 실천전략을 명확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감사를 표하면서 개원계획서를 구체적을 작성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어간다고 하였습니다.

 

㈜엠비에이코리아와 오스템임플란트는 앞으로도 정기적 세미나를 개최하여 개원을 준비하시는 치과 의사분들을 지원할 것입니다.

KakaoTalk_20160523_180644477

문의 : MBA Korea 신대식 팀장(010-3658-9950)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