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을 준비하시는 의사선생님들 고민을 어디에서 해결하세요

오스템임플란트와 (주)엠비에이코리아는 지난 27일(일요일) 치과를 개원하려는 의사분을 모시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KakaoTalk_20160326_235419430

개원을 목표로 몇년 동안 각 종 개원세미나에 참석했고 컨설턴트에게 물었고 그리고 나의 선배들에게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도움을 청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쉬웠던 것은 개원에 대한 큰 그림(전략)과 전체의 흐름(절차)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입니다. 참석자 분 중 “오늘 이 자리에 참석했던 가장 큰 소득은 강사분의 말씀처럼 개원하는 목적을 명확히 했다는 것과 4시간 이상의 강의중에 20번 이상 들었던 개원계획서를 펼처놓고 작성하는 방법을 알았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2표에서 알 수 있듯이 입지선정과 관련된 시간이다. 표를 보는 순간 약간 실망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개원 입지과정에서 항시 나오는 표이기에… . 다른 참가자의 말을 빌리면 강사의 말에서 나오는 것들이 참 신기했다고 합니다. 간단해보이는 듯한 표에 어찌 그리도 고려해야할 것들이 많은지… 입주한 병의원을 모으면 병과가 종합될 수 잇는 건물을 고려해라. 8층을 선점해라(왜? 중국고객은 8자에 목숨을 거니까) 또한 주차공간, 전력량, 간판을 걸 수 있는지 크기는, 관리비는 … 참 디테일하게 고려해야할 사항이 많습니다. 이런 내용을 알지 못하고 개원계획서를 작성했다면 과연 어떠했을까요?

 

KakaoTalk_20160328_132419614

두번째 병의원에 맞는 노무관리 시간

개원부터 준비해야 할 항목은 너무나 많은데 왜 해야하는지 안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설명해주는 강의는 많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다 알려줘서는 안되니까요? 그런데 이 강의는 근로계약서 교부시 왜 서명을 받아야 하는지, 사규를 갖춰야 하는 이유, 노무관리의 핵심이 많이주고 적게주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알맞게 주기 위한 목적이다 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개원강의가 얼마나 있을까요?

이미지 3

개원준비하시면서 병의원명 입지 인테리어 의료기구 구입 사업자등록 신용카드 계좌만들기 순으로만 생각하셨나요? 병의원에 맞는 세무관리 뼈대를 먼저 듣고 그 계획에 맞춰 준비하시는 것이 순서라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어떻게 하면 처음부터 비용을 줄이고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지 포인트를 듣는 순간 병의원 운영의 가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꺼를 봐야 집중력도 높아지고 규모와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월별결산서, 통장잔고를 자주 확인하세요.  미리 준비해야 부가세, 소득세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이번 세무강의는 실제로 발생하는 팩트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미지 4

개원은 얼마를 벌지가 중요한것 아니라 생존이 목표입니다. 생존을 목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세요 그래야 병의원 경영을 판단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사업계획서는 전문가가 세워주는 것이 아닙니다. 개원후 5년까지가 개원 준비기입니다. 사업계획서에서 목표손익결정이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 강의를 듣고 스마트한 원장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내가 개원할 병의원의 경쟁력은 나한테서 나오는 것이니까요?

이런 의미에서 이번 엠비에이코리아와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제공해줬던 강의는 알찬내용이었습니다. 핵심포인트를 찍어주면서도 내가 해야할 일을 잊지 않고 전달해주는 How to do위주의 현장 강의였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